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인명진 "탄핵 결과 어떻든 국가 발전위해 애쓰겠다"

(서울=뉴스1) 류정민 기자, 이정호 기자 | 2017-03-06 09:51 송고
인명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2017.3.3/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인명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 2017.3.3/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인명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탄핵 결정이 어떻든 한국의 발전을 위해 애쓰겠다"고 밝혔다.
인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의를 열고 "정치인이 집회에 참여하는 것은 소신일 수 있지만, 정치인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찾는 게 우선시 되어서는 안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입법부를 대표하는 의회 원내 정당이 국정 혼란을 막지 못한 점과 분열을 수습하지 못한 점을 먼저 국민에게 사죄해야 한다"며 "탄핵 결과가 어떻게 되든 정치권은 한국이 정상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나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한국당은 국민들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겠다"며 "제도를 정비하고 반성은 하되 절망해서는 안된다. 잘못을 되풀이하지 않기 위한 반성과 변화를 통해 과오를 극복해야 한다"고 했다.

인 위원장은 "한국당은 광장 여론을 무겁게 받되 편승하지 않겠다. 잘못된 것은 책임지고 바로잡아 국민 앞에 나가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ryupd0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