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미국 캠핑카 여행, 예산 계획 세우기

비욘드코리아가 알려주는 캠핑카 여행 가이드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2017-02-08 14:40 송고 | 2017-02-09 09:16 최종수정
<사진=비욘드코리아>© News1
<사진=비욘드코리아>© News1
여행을 준비할 때 가장 고려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예산이다. 비용 따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과 코스가 달라진다. 해외 캠핑카 여행역시 마찬가지. 렌트비부터 주유비, 식사, 캠핑장 대여비까지 고려할 사항들이 많다.

미주 캠핑카 전문여행사 비욘드코리아가 지난 시리즈 2편에 이어 초보 미국 캠핑카 여행자들을 위해 ‘예산 세우는 방법’ 소개한다.
캠핑카 주행 시 필수 체크 단위<자료=비욘드코리아>© News1
캠핑카 주행 시 필수 체크 단위<자료=비욘드코리아>© News1
◇ 주유비

이동 도시 선택 후 도시 간 이동거리 및 국립공원 내 이동거리를 계산하면 대략적인 주유비 예산을 세울 수 있다. 비욘드코리아가 선보이는 미서부 그랜드 서클 캠핑카 자유여행 10일의 경우(라스베이거스~자이언캐니언~브라이스캐니언~레이크파웰-홀슈밴드~엔텔로프캐니언-모뉴먼트밸리-그랜드캐니년-케이밥 레이크-라스베가스)를 기준으로 하면 약 1582마일(2545km)를 주행하게 된다.

◇ 캠핑카 렌트      

캠핑카는 여행 날짜에 따라서 가격변동이 큰 편이다. 미국 캠핑카 브랜드 하나인 크루즈아메리카의 경우는 성수기와 비수기 가격이 고정돼 있다. 단 여행하려는 정확한 날짜와 지역을 정해서 문의 시 렌트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비수기 1박 기준 캠핑카 1대 렌트비용은 2인승이 245달러, 5인승이 270달러, 7인승은 340달러이다.

◇ 캠핑장  

지역마다 캠핑장 이용비 차이가 조금씩 있지만 캠핑카 1대 당 평균 1박에 60~80달러 정도이며 빨래방, 수영장, 샤워실 등 편의시설이 있는 캠핑장 이용이 가능하다. 30달러까지 이용비가 낮은 캠핑장의 경우에는 차량 주차만 제공하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편의시설이 갖춰진 캠핑장의 경우 시즌에 따라 가격이 높아질 수 있다는 점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 식사

식사 메뉴에 따라 비용은 천차만별일 수 있다. 하지만 여행지에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려면 미리 식사 계획을 짜두는 것이 좋다. 햄버거, 파스타, 피자 등 미국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를 기준으로 1인당 15~18달러로 계산하면 된다. 캠핑카 바비큐 식사를 원할 경우 미국 마트에서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육류구입이 가능하다.

◇ 네비게이션  

네비게이션이 설치되지 않은 캠핑카가 많다. 따라서 미국 월마트에서 타 회사 렌트 비용과 비슷한 가격에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예산은 USD 100불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참고사이트 https://www.walmart.com/search/?query=navigation)
<사진=비욘드코리아>© News1
<사진=비욘드코리아>© News1
◇ 캠핑카 상품

캠핑카 여행지로는 그랜드캐니언이 포함된 그랜드서클과 요세미티 국립공원이 있는 캘리포니아 서부를 추천한다. 패키지 상품의 경우 식사, 교통, 숙박, 가이드가 포함된 10~12일 패키지 상품은 비수기 기준 1인당 상품가가 약 300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미주전문여행사 비욘드코리아가 출시한 크루즈아메리카 캠핑카를 살펴보면 7인이 10일 여행 시 차량 렌트와 캠핑장 비용만 구입하고 주유비용, 입장료, 식비 등과 개인 비용을 추가해도 200만원 초반 안팎이다.

▲취재협조=미주 전문여행사 비욘드코리아(www.americatour.co.kr)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