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대전ㆍ충남

충남대 아시아-태평양 당 연구교육센터, 워크숍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6-10-05 11:04 송고
충남대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센터장 안현주 교수)는 6일 유성호텔 킹홀에서 '제6회 당 분석과학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아시아-태평양 당분석 연구교육센터, 분석과학기술대학원, 미래창조과학부 당단백질 바이오의약품연구단 공동 주최로 개최된다. 

올해는 ' AtoZ Therapeutic Glycoprotein'라는 부제로 바이오의약품 생산 세포주 엔지니어링, 의약품 개발 및 전임상 평가 및 의약품 특성분석을 포함한 당 단백질 바이오의약품의 전 분야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또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실무자 및 전문가를 초청해 당구조 표준분석법 및 바이오의약품의 허가심사시 당분석의 역할과 규제에 관한 정보도 교류할 예정이다. 

당 분석과학기술 워크숍은 2011년부터 각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및 실무자를 연사로 초청한 가운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에는 CJ 헬스케어, LG생명과학, 종근당, 유한양행,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관련분야의 기업체를 비롯한 각 대학 및 정부 연구소의 연구원 1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 교수는 당단백질 바이오의약품의 특성분석 분야에서 활발한 연구활동을 해오고 있다. 지난 8월에는 ‘바이오의약품 당분석 워크플로’의 기술을 글로벌 계측장비 회사인 애질런트테크놀로지에 3만달러에 기술이전을 하기도 했다.


pcs4200@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