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2차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 30일 강원대서 열려

(춘천=뉴스1) 박하림 기자 | 2016-08-29 16:44 송고
뉴스1DB
뉴스1DB
제2차 강원바이오지식인 포럼이 30일 강원대학교 경영1호관에서 열린다.

강원바이오지식인 포럼은 강원도와 춘천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강원바이오연구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미래 유망사업 분야를 발굴하고 지역바이오기업들의 정보소통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된 지역산업 포럼이다.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전주수)에 따르면 강원도와 춘천시, 진흥원이 지원하고 있는 7개 R&D프로젝트연구회들을 중심으로 각 연구회별 과제화와 사업화 추진 상황을 정기적으로 발표·점검하고 자체적으로 토론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번 포럼에는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인 정성훈 교수가 기조발제자로 참가하고 3개 연구회에서 신규 연구과제를 발표하는 등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진다.

△지역산업 클러스터의 세계적-지방적 연결성(정성훈 강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천연 지역특산물을 이용한 발효기술 응용기능성 화장품(이재근 아이기스화진화장품 연구소장), △생물무기감염 신속진단을 위한 항체 진단 기술 개발(김민수 이뮨메드 팀장), △곰취유래 화합물을 활용한 간 건강 기능성 소재개발 (주진우 강원대 교수) 등이다.

각 연구회별 발표에 대한 전문가 토론에는 정연호 강원대학교 교수, 강일준 한림대학교 교수, 김종우 바이오웨이 대표, 임혜원 세바바이오텍 대표 등이 참석한다.

한편 차기 3차 포럼은 10월말 개최될 예정이다.


rimroc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