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여수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여행, 볼 곳도 맛집도 많아…

(서울=뉴스1) 전민기 기자 | 2016-07-27 11:44 송고
© News1
에메랄드 빛 바다를 품은 전남 여수는 바다 위를 다니는 해상 케이블카, 바닷가에 위치한 지장대사, 향일암 등 볼거리가 풍부한 곳이다. 또한 한려해상국립공원,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을 끼고 있어 수려한 풍경을 만끽하기 좋아 매년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곳이다.

현지인들은 추천하는 여수여행지로 해양공원을 꼽고 있다. 돌산대교, 이순신대교를 볼 수 있고 야경이 아름답기 때문이다. 또한 여수 맛집 메뉴로 전복, 돌산갓 등의 특산물음식과 쌀부면이 대표적이다.

쌀부면이란 쌀과 밀가루, 찹쌀, 부추, 밀가루를 혼합한 면으로 밀가루에 들어있는 글루테닌 단백질을 낮췄고 재료에 있는 영양소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쌀부면을 개발한 차이나셰프는 이를 활용한 하얀짬뽕과 자장면을 맛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옛날하얀짬뽕, 토마토짬뽕, 크림짬뽕 등 다채로운 메뉴를 보유하고 있으며, 차오미엔은 일반적인 볶음면과 다르게 기름 사용을 최소화해 우리 입맛에 변형된 것이 특징이다. 2가지 이상의 해물과 돼지고기를 넣은 삼선간짜장과 맵기 조절이 가능한 짬뽕은 홍합의 알을 빼고 야채의 해물면과 같이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한다.

또 다른 메뉴인 북경탕수육은 간장 탕수육으로 새콤달콤하며 담백한 향이 나며 적당히 단맛이 특징이다. 과일탕수육은 사과, 파인애플, 후르츠칵테일을 이용하여 소스는 하루에서 하루 반 이상 숙성시켜 제공된다.

한편, 여수관광지 해양공원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여수 맛집 차이나셰프는 여수소호동에 위치해 있다.


akdrkffk@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