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여성가족

여가부―한국여성벤처협회, '청년여성 창업지원'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2016-04-19 09:02 송고
© News1
여가부는 20일 오전 11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청년여성 창업지원 협업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청년고용절벽, 경력단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여성의 경제활동을 촉진하고, 여성친화적 창업생태계 조성으로 여성이 주체가 되는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체결 기관들은 앞으로 청년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책 수립, 프로그램 개발·추진, 창업 관련 행사 및 사업 추진 등에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다.

여가부는 창업 관련 정책수립 추진 시 이번 협약 내용을 적극 반영하고, 특히 여자대학·여대생커리어개발센터 등을 통한 적극 홍보로 청년여성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는 개별 대학의 창업 지원 사업 확대 뿐 아니라 전국 단위 창업지원 사업과 행사에 각 대학 소속 청년여성들이 적극 참여토록 지원할 계획이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대학별 창업 대회 지원, 전국 단위 창업경진대회 개최 등 청년여성들이 참여하는 사업을 지속 발굴·추진해 청년여성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다.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우수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케어(돌봄) 프로그램 등 청년여성들이 창업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적극 개발하고, 벤처기업의 가족친화인증 참여 확대를 통해 여성 및 가족 친화적인 일·가정 양립 직장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날 협약식장에는 창업 희망 청년여성, 여성CEO 등이 함께 자리해 창업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함께 나누는 '창업여풍 프로포즈' 행사도 함께 열린다.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구축된 민관협력 체계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letit25@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