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서울

[서울시의원파일]이숙자(새누리당·서초2) 시의원

지역봉사와 사업 등 병행한 멀티플레이어…"일, 겁내본 적 없어"

(서울=뉴스1) 고유선 기자 | 2015-03-15 18:13 송고
이숙자 서울시의원이 1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의회 본관에서 뉴스1과의 사진취재에 응하고 있다. 2015.3.12/뉴스1 2015.03.12/뉴스1 © News1 윤혜진 기자

그런 사람이 있다. 일이 있으면 그 일을 해결하지 않고서는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사람. 이숙자(새누리당·서초2) 서울시의원(53)이 그런 사람이었다. 이 의원은 그 스스로도 자신을 '일에 겁을 내지 않는 사람. 즐겁게 일을 하는 사람'이라고 말한다.

이 의원 1962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났다. 학창시절을 경남에서 보내다 서울로는 결혼을 하면서부터 올라와 살기 시작했다. 서울에서 그는 사업을 시작했다. 시의원이 되기 전까지도 그는 한 의류업체를 운영하는 '사장님'이었다.

아이들이 커가면서 그는 사업과 함께 학교에 눈을 돌렸다. 학교가 발전해야 그의 아이들을 포함한 지역 아이들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서였다.

그는 학교폭력이나 친환경 급식 문제 등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급식분야에서는 급식위원장을 맡아 아이들의 먹거리 문제개선에 힘썼다. 학교 활동을 열심히 하면서는 법무부와 연이 닿아 여성 아동청소년 성폭력 문제나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섰다.

현재도 그는 범죄·비행청소년들이 바른 길로 나갈 수 있도록 돕는 법무부 갱생보호육성재단의 이사로 재직하고 있으며 법사랑위원회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러한 활동 등으로 그는 검사장 포상을 받았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도 수상했다.

서초 재향군인회 여성 회장으로 일하면서는 전후세대가 함께하는 초중고 안보교육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내는 등 안보 인식을 강화하는 일을 주로 맡았다. 지금도 그는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여성회 이사 직함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지역에서 여러 단체를 운영했고 봉사활동을 오래한 덕에 주변으로부터 '정계에 입문하는 것은 어떠냐'는 권유를 여러번 받아왔다. 이 의원은 "30대부터 '정치를 해보면 어떻겠냐'는 얘기를 많이 들어왔지만 아이들이 아직 어렸기 때문에 고사했다"고 말했다.

이번 6.4지방선거 출마 배경에 대해서는 "아이들이 어느 정도 성장하고 나니 이제야 완전히 지역에 봉사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주변을 둘러봐도 이번에는 여러가지로 기회가 되는 것 같아서 출마를 선언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같은 여성 정치인인 독일의 '앙겔라 메르켈' 총리를 존경한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메르켈 총리는 최고의 여성지도자"라며 "그는 통독 이후 재정문제를 해결했고 독일 최초의 여성 총리이며 일본의 아베 총리와도 대비되는 올바른 역사인식을 가지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인터뷰 내내 공약을 지키겠다는 말을 여러차례 강조했다. 그의 공약 중 하나였던 세빛둥둥섬 개장은 이미 시행됐다. 그는 "우범지역 CCTV 설치, 정보사 터널 개통 등 지역 환경 개선과 발전을 위한 공약을 계속 고치고 다듬어 실행하겠다"며 "특히 정보사 터널은 개통 이후가 더 중요한 만큼 이것이 우리 지역 발전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서울시민에게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시민 여러분과 서울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며 "언제나 서울시민과 함께하겠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달라"고 말했다.

이숙자 서울시의원이 12일 오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의회 본관에서 뉴스1과의 사진취재에 응하고 있다. 2015.3.12/뉴스1 2015.03.12/뉴스1 © News1 윤혜진 기자

◇이숙자(새누리당·서초2) 시의원

▲생년월일(출생지)
1962.10.18(경남 진주)

▲학력
서강대 대학원 재학 중

▲주요경력
서울특별시의회 의원(2014-07-01~현재)
기획경제위원회 부위원장(2014-07-17~현재)
한옥지원특별위원회 위원(2014-12-19~현재)
(현)법무부 갱생보호육성재단 이사
(현)법무부 법사랑위원회 위원(서울중앙지방검찰청)
(현)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여성회 이사

▲저서, 역서, 논문
없음

▲상벌현황
서초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 포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병역사항
해당 없음

▲존경하는 인물과 이유
메르켈 총리. 최고의 여성지도자상으로 평가하고 싶다. 통독 이후 재정문제 해결, 독일 최초의 여성총리, 아베 총리와 대비되는 올바른 역사 인식 등은 존경할 만하다. 

▲감동받은 책과 이유
마빈 해리스의 '문화의 수수께끼'. 서로 다른 문화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하고 있는 책이지만 '차이'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책이기 때문이다.

▲의원회관 전화번호, 이메일
-02-3705-1166~7
-sjl0894@hanmaill.net

▲좌우명 및 의정활동 포부, 목표
'하면된다', 시민을 위한 생활정치를 지향하며 올바른 정책을 입안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가 말하는 나 자신
잘못에 대한 것은 소신껏 행동한다. 공공을 위한 공정을 추구하려 노력한다.

▲서울시민에게 한 마디
존경하는 서울시민 여러분, 서초구민 여러분! 서초구 제2선거구 출신 이숙자 의원입니다.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제9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 여러분의 뜻을 소중히 받들며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일하는 의원이 되고자 합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시민 여러분과 서울시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언제나 서울시민 여러분과 함께 할 것을 다짐합니다.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