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송정보대, '글로벌 뷰티디자인 코스 해외교육 발대식' 개최

(대전=뉴스1) 박영문 기자 | 2015-02-10 15:28 송고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발대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ews1

우송정보대학은 10일 교내 회의실에서 '글로벌 뷰티디자인 코스 해외교육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영국 본머스 앤 풀 컬리지(Bournemouth & Poole College) 대학 유학이 확정된, 뷰티디자인학부 글로벌 뷰티디자인 코스 학생 7명이 참석했다.

학생들은 이달 중순부터 7월까지 영국에서 직업교육기관(city &guilds)의 국제자격과정인 IVQ(International Vocational Qualification)를 이수하게 된다.

이에 앞서 양 대학은 지난해, 1년 중 반은 우송정보대학에서 나머지 반은 영국 본머스 앤 풀 컬리지에서 공부하도록 '국제협력 프로그램 공동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프로그램을 위해 2명의 우송정보대 교수가 영국에서 직업교육기관 지도자 과정을 이수했다.

또 국내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영국 본머스 앤 풀 컬리지 대학 관계자가 우송정보대학을 방문해 교육전반에 대한 평가와 조언을 했다.

대학 관계자는 "영국 직업교육기관(city &guilds)의 국제자격증은 전 세계 120여 개국에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해외취업을 위한 공인된 자격을 갖출 수 있어, 글로벌 명장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뷰티디자인 코스는 뷰티디자인 학부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학년 동안 교내에서 집중식 영어 학습,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국내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한다. 이후 2학년 1학기에 영국유학을 통해 국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etouch8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