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산업일반

블로그코디, 반응형 웹사이트 구축 서비스 선보여

워드프레스 홍페이지 제작 인기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4-11-10 09:17 송고
워드프레스형 홈페이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 News1

웹솔루션 전문업체 블로그코디(대표 박동민)는 반응형 웹사이트를 손쉽게 구축할 수 있는 ‘BC TOWN-Your WIDTH’과 ‘BC TOWN-HEADLINE’의 2가지 테마 서비스를 선보였다.

블로그코디의 ‘비씨타운(BC TOWN)’은 기존의 홈페이지 빌더와 차별화된 웹사이트 구축 솔루션으로, 웹표준과 확장성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인정받는 워드프레스의 CMS(Contents Management System)를 기반으로 했다.

웹진스타일 콘텐츠 노출 중심 홈페이지는 워드프레스, 킴스큐, 티스토리 등의 CMS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다. 그중 다양한 플러그인을 통해 기능 확장성이 뛰어난 워드프레스가 가장 각광받고 있다.

워드프레스가 기능상 많은 장점을 갖고 있지만 부정적인 인식도 사실 적지 않았다. 홈페이지 외부의 디자인을 미려하게 꾸미기 어렵다는 점, 게시판 기능이 간결하다는 점, 관리자 메뉴 형태의 차이점, 한국인 인터넷 문화와의 거리감, 커스터마이징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대형 웹사이트나 웹서비스보다는 개인이나 소호를 위한 블로그형 홈페이지 제작 위주로 저변을 확대해 왔다. 다만 정보공개 위주의 공공기관 사이트와 뉴스사이트에서 워드프레스를 적극 활용하면서 웹매거진형 서비스에서는 오히려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최근 온세통신이 워드프레스 테마를 자체적으로 상품화한 ‘온세 테마샵’을 오픈하여 유료 서비스함으로써 워드프레스 자체가 아닌 워드프레스 테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블로그코디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홈페이지의 패턴을 중심으로 다양한 테마솔루션을 계속해서 개발, 출시 중이다.

블로그코디 박동민 대표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하려면, 여러 가지 모바일 환경에 대응하는 디자인과 웹 표준 퍼블리싱으로 인해 기획과 제작에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요되지만 블로그코디의 반응형 테마를 활용하면 하루 정도의 짧은 시간으로도 반응형 웹사이트 제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블로그 코디는 향후 웹에이전시나 프리랜서 웹기획자 등과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맺으며 고객들의 다양한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력과 신속한 대응능력을 갖춰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코디 테마갤러리(www.blogcodi.com)와  전화(1899-0318)로 문의 가능하다.

반응형 테마 웹사이트 © News1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