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 현장 EBS로 중계된다

17일 주관방송사 선정 업무협약식 개최

(서울=뉴스1) 맹하경 기자 | 2014-07-17 01:09 송고

EBS와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양희)는 조직위와 EBS가 오는 8월 13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 주관방송사 공식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윤종록 미래부 제2차관은 이날 과천정부청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 참석해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수학의 저변 확산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한 조직위와 EBS의 긴밀한 협력을 당부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EBS는 주관방송사로서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의 △현장중계 및 중계방송을 수행하며 △대회 관련 보도영상을 제작·배포하며 △대회 준비기간 동안 방송 등의 각종 매체를 활용한 사전 홍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EBS는 교육전문채널로서 청소년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대중강연 등 주요강연을 중계할 계획이다. 수학 다큐멘터리를 방영하는 등 수학 대중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번 약정 체결을 계기로 체계적인 방송 지원체계를 갖추게 됨에 따라 2014 서울세계수학자대회가 수학자를 넘어 전 국민이 함께하는 수학축제로 개최되길 바란다"며 "수학에 대한 이해와 저변 확산의 계기도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hkmae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