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민주, '윤석열 찍어내기'…수사외압 총공세

(서울=뉴스1) 박상휘 기자 | 2013-10-21 01:15 송고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 자리에서 "지난 대선에서 이제까지 밝혀진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한 국정원의 불법 개입이 있었다는 사실이 하나하나 밝혀지고 있다"며 "모든 진실이 곧 밝혀질 것이다"고 밝혔다. 2013.10.21/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민주당은 21일 국가정보원과 국군 사이버사령부의 대선 개입 의혹 사건을 거듭 부각시키며 정부 여당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특히 민주당은 전날 기자회견을 통해 검찰의 변경된 공소장을 토대로 국정원 직원들의 트위터 글 5만여건을 공개한 것을 계기로, 이 사건 특별수사팀장인 윤석열 여주지청장이 팀장에서 배제된 것을 '명백한 수사 외압'이라고 규정, 공세 수위를 급격히 끌어올리고 있다.

김한길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정부는 국정원의 대선 개입 사실을 법대로 밝히려고 했던 검찰총장을 찍어내기 한 데 이어 수사팀장까지 졸지에 갈아치웠다"며 "국민이 요구하는 것은 오직 진실인데 이 정권은 진실을 덮기 위해서 무리수를 계속해서 두고 있다"고 비판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도 "국정원 심리전단요원들이 트위터를 이용해 대규모로 대선에 개입했고 국군 사이버사령부와 국가보훈처까지 대선에 개입한 규모를 보면 검찰이 역량을 집중해도 수사가 제대로 될지 의문"이라며 "이 와중에 이 정권은 수사팀을 또 흔들고 있는데 더 이상 수사를 방해하면 국민적 저항을 면치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 원내대표는 국군 사이버사령부가 대선에 개입한 의혹과 관련해서도 "외부수사기관과 합동수사를 통해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수사가 1차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며 "계속해서 억지수사와 가림막수사가 진행된다면 정치권에서 별도의 조처를 하지 않을 수 없다는 점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신경민 최고위원은 "정부 여당이 얼마나 급했으면 (윤 지청장의) 공소장 변경 취지마저 왜곡하고 있다"며 "만약 트위터 내용과 효력을 문제삼는 것이라면 초등학교 국어실력이 문제라는 걸 말하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양승조 최고위원은 "이 정권은 미운털이 박힌 채동욱 전 검찰총장을 전무후무한 방법으로 찍어내기를 하더니 수사팀장인 윤 지청장을 수사팀에서 배제시키는 또 한번의 찍어내기를 하고 있다"며 "5만여 건의 트위터 글을 발견해 원세훈 전 국정원장의 혐의 보강에 나서려는 판국에서 윤 지청장의 수사팀 배제는 수사를 적극적으로 하지 말라는 지침과 같다"고 주장했다.

양 최고위원은 "이 정권은 논란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검찰을 총동원해도 모자랄 판에 검찰의 수사마저 방해하고 있다"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다. 윤 지청장을 원위치시켜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anghw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