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커플 됐다고 연예인 행세"…조융재·최서은, 고가 팬미팅 티켓 논란

'솔로지옥2' 화제의 두 사람, 7만7000원 행사
"수익은 거마비 수준…설명 부족한 저희 불찰"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3-01-19 10:02 송고 | 2023-01-19 11:38 최종수정
솔로지옥2 조융재 최서은 인스타그램
솔로지옥2 조융재 최서은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연애 예능 '솔로지옥2'를 통해 커플이 된 조융재 최서은이 팬미팅 티켓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큰 수익이 발생하는 행사가 아니다"라며 해명에 나섰다.
앞서 조융재 최서은은 지난 1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두 사람의 이름을 한 글자씩 딴 '융서' 커플의 팬미팅 개최 소식을 알렸다. 팬미팅은 서울 강남의 한 소극장에서 진행되며, 티켓 가격은 7만7000원이다. 이에 많은 누리꾼들은 연예인 팬미팅 수준으로 책정된 티켓 가격에 의문을 표했다.

이와 관련, 조융재 최서은은 이날 밤 인스타그램에 "팬미팅 티켓 가격에 관하여 많은 분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어주신 점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이유를 불문하고 실망을 안겨드린 점 죄송하다"라고 했다.

이들은 7만7000원 티켓 판매로 예상되는 총매출이 약 1000만원이며, 그중에 120석 규모의 소극장 대관비, 공연주관사 인건비, 선물 제작비를 제외하면 행사 자체에서 큰 수익이 나오는 것은 아니라고 설명했다.

솔로지옥2 조융재 최서은 인스타그램
솔로지옥2 조융재 최서은 인스타그램

그러면서 "특히 저희에게는 거마비 수준의 수고료 정도만 받기로 협의되어 있다, 본 행사를 기획한 취지는 100분 정도 현장에 어렵게 발걸음하신 분들과 최대한 소통하고, 동시에 온라인으로 송출하여 멀리서 마음만 보내주시는 분들에게 보답드리고 싶었다"라며 "본의 아니게 의도가 곡해되었지만, 이 역시도 설명이 부족했던 저희의 불찰이 크다, 앞으로 행실에 더욱 주의하고 신중하도록 하겠다"라고 했다.

조융재 최서은은 지난 10일 막을 내린 넷플릭스 연애 예능 프로그램 '솔로지옥2'에 출연해 빼어난 외모와 매력적인 성격으로 주목받은 출연자들다. 최종 선택에서 커플이 되어 더욱 많은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조융재는 금융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최서은은 2021 미스코리아 진 출신으로 화가로도 활동 중이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