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라스' 김국진 "800회 오기까지 아파서 딱 한번 불참…나머지 다 참여" [N현장]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23-01-18 13:52 송고
MBC
MBC

'라디오스타' 김국진이 800회를 맞은 소감을 밝혔다. 

김국진은 18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신사옥 M라운지에서 진행된 '라디오스타' 800회 기자간담회에서 "벌써 800회까지 왔는데 '벌써? 800회라고?'라는, 그런 느낌이 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가 이렇게 '라디오스타'로 복귀하고 나서 아파서 한주 정도만 녹화에 참여하지 못하고 나머지 녹화는 다 참여한 걸 보면 '내가 아직 건강하고 '라디오스타'도 아직 건강하구나'라는 생각을 한다"고 털어놨다. 또 그는 "지금까지 오기까지 봐준 분들이 있어서 저희가 할 수 있는 것 같다"며 "'라디오스타'를 봐준 분들에게 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또한 '라디오스타'는 그간 '백종원의 골목식당' 등 수많은 경쟁 예능과도 동 시간대에 맞붙기도 했다. 800회까지 오는 과정에서 위기에 대해 "휘둘리기 시작하면 진짜 위기"라며 "'이 정도는 뭐, 늘 있을 수 있는 일이다'라고 하면서 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매번 위기일 수밖에 없기 때문에 우리 스스로가 우리 답게 하는 게 위기를 극복하는게 아닌가 했었다"며 "저희와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보면 늘 항상 위기가 있었다, 우리가 위기면 상대적으로 그 프로그램도 위기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그저 우리 답게 걸어온 것이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지 않았나 한다"며 "'큰일났다고 생각해본 적도 없고 그냥 우리답게 하자'고 생각해왔다"고 덧붙였다. 

'라디오스타'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해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토크쇼로, 지난 2007년부터 방송돼온 장수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된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