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CU, 일본 가정식 브랜드 '토끼정' 메뉴 출시…6종 구성

2023년 검은 토끼 해 '계묘년' 기념 메뉴 출시
"간편식 품질 혁신 이어나갈 것"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2-11-28 08:19 송고
CU-토끼정 협업 메뉴 출시.(CU 제공)
CU-토끼정 협업 메뉴 출시.(CU 제공)

CU는 일본 가정식 외식 브랜드 '토끼정' 시그니처 메뉴들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2023년 검은 토끼 해인 계묘년을 맞아 토끼 협업 시리즈 1탄으로 탄생하게 됐다. 동명 (同名) 인기 레스토랑과 손잡고 간편식 상품들을 내놓는다. CU는 연초까지 2030세대 사이에서 선호도 높은 토끼 캐릭터 및 브랜드와 손잡고 협업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토끼정 간편식 시리즈는 도시락·삼각김밥·냉장면·냉장안주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먼저 '토끼정 카레까츠정식 도시락'·'토끼정 스팸계란마요 삼각김밥'을 선보였다. 내달 중순에는 토끼정 인기 메뉴인 명란크림파스타·함박스테끼·고구마 고로케 등을 차례로 출시한다.

CU는 협업 기념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품 출시에 맞춰 업로드 되는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댓글을 작성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토끼정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색다른 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토끼정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상품화한 협업 간편식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HMR 상품 출시가 예고된 만큼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간편식 품질 혁신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이달 29일부터 모든 간편식 상품에 올해 수확한 새청무 햅쌀을 이용한다. 새청무쌀은 전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해 자체 육성한 품종으로 밥맛이 우수하고 냉장에 강해 유통 및 보관에 적합하다. CU는 지난해부터 철저하게 순도 검사가 이뤄진 새청무 단일미로 간편식사를 제조하고 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