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광주ㆍ전남

광주시 'AI 파트너십 데이'…창업기업 ·투자사 1대1 상담

(광주=뉴스1) 박준배 기자 | 2022-10-26 16:38 송고
26일 홀리데이인 광주 호텔에서 인공지능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투자 매칭을 위한 '2022년 제2회 AI 파트너십 데이'가 열리고 있다.(광주시 제공)2022.10.26/뉴스1 © News1 

광주시는 26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투자 매칭을 위한 '2022년 제2회 AI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했다.

헬스케어(㈜에이아이플랫폼), 핀테크(㈜에이젠글로벌), 에듀테크(넷츠프리㈜, 다움커리어㈜, ㈜밍글콘, ㈜유나이티드어소시에이츠, ㈜콕콕랩, ㈜필드에스), 기타(㈜앤드포, ㈜워터코리아) 등 인공지능(AI) 관련 스타트업 10개사가 참여해 투자자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AI 스타트업은 지난 8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에서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2개월간 사업모델 컨설팅과 발표자료 개선, 모의 투자설명회(IR) 등을 통해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모델 등을 수정·보완했다.

인공지능(AI) 투자펀드 운용사 엘에스케이인베스트먼트와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등 35개 창투사도 투자기업 발굴을 위해 참여했다. 기업-투자자간 1대 1 투자 상담회도 진행했다.

파트너십 상담회에서는 KT, SK C&C, 교원그룹 등 대·중견기업 관계자들과 AI 스타트업과의 기술협력, 공동사업화 등 다양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최태조 시 인공지능정책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자와 기업 관계자분들에게 유망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소개하게 됐다"며 "광주가 기업에는 성장의 기회가 되고 투자사에는 사업의 확장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ofatejb@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