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코웨이 최인두 개발실장 '2022 전자·IT의 날' 대통령표창 수상

정수기·비데 혁신 신기술 개발 공로 인정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2022-10-05 15:57 송고
최인두 실장(오른쪽 두 번째)과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왼쪽 세 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코웨이 제공) 
최인두 실장(오른쪽 두 번째)과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왼쪽 세 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최인두 WaterCare 개발실장이 '2022년 제17회 전자·IT의 날' 기념 행사에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전자·IT의 날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열린다. 2005년 전자·IT 산업 연간 수출액 1000억 달러 돌파를 기념해 처음 열렸다.
최인두 코웨이 WaterCare 개발실장은 정수기와 비데의 혁신 신기술을 개발한 점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국내·외 환경가전 시장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고 말했다.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가로 24㎝, 측면 47.3㎝로 기존 코웨이 얼음정수기(AIS정수기 2.0) 대비 약 40% 작은 사이즈임에도 제빙 성능은 강력하다.

아이콘 정수기2는 열전모듈 반도체를 활용한 냉각 기술을 적용해 컴프레셔를 없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360도 버블 회오리 세척 기능을 탑재해 위생 편의를 높였다.

최인두 코웨이 WaterCare 개발실장은 "고객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 및 R&D 역량 강화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능을 접목한 혁신 제품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ideae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