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패션&뷰티]'가을 환절기' 피부 케어 위한 보습 제품 뭐가 있을까

'아모레·LG생건' 뷰티업계, 바디·핸드케어 제품 잇따라 출시
속보습 개선 수분 크림·에센스 함유한 파운데이션도 '눈길'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2-10-01 08:30 송고
한국소비자원 직원들이 16일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기자실에서 수분크림 가격·품질 비교정보 브리핑을 갖고 시험대상 제품을 공개하고 있다. 2020.1.16/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한국소비자원 직원들이 16일 정부세종청사 공정거래위원회 기자실에서 수분크림 가격·품질 비교정보 브리핑을 갖고 시험대상 제품을 공개하고 있다. 2020.1.16/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가을철 환절기가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보습 라인 화장품 판매량이 늘고 있다.

1일 CJ올리브영에 따르면 최근 보습 케어 화장품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로 지난해보다도 판매량이 절반 가까이 늘었다.  9월 1~29일 기준 바디로션 제품 매출은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40%, 핸드크림은 같은 기간 60% 증가했다.

최근 가을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고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보습 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화장품 업계에서는 에센스, 크림 등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해 바디케어, 핸드케어 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롱테이크는 고영양 고보습 케어의 '샌달우드 인센티브 라인', 데일리 손상·보습 케어에 적합한 '블랙티 앤 피그 소프트닝' 라인이 바디워시, 바디로션, 핸드크림 등을 내놓았다.

특허 편백 추출물 등 식물 유래 성분이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세라마이드와 판테놀 성분을 함유한 바디로션은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LG생활건강은 동절기 시즌 제품으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포켓몬 에디션 립밤과 핸드크림을 출시했다. 건조한 입술을 케어하는 '벨먼 포켓몬 립밤 3종'은 고영양 보습 성분과 프로비타민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벨먼 포켓몬 핸드크림 3종'은 글리세린, 시어버터 등 보습과 영양 성분을 포함해 겉돌거나 끈적임없이 산뜻하게 흡수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는 건조한 민감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속보습 진정 크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모이스처 크림'을 선보였다. 당기고 건조한 민감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으로 아쿠아 병풀과 5-시카좀을 함유해 속보습을 개선시켜 준다.

애경산업은 스킨케어와 커버가 동시에 가능한 '에이지투웨니스'(AGE20's)의 '에센스 커버 팩트 HG'를 최근 출시했다. 에센스 커버 팩트 HG는 수분 에센스를 75% 함유한 파운데이션으로 보습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이 가능하다.

한 업계 관계자는 "가을 환절기 피부 건조함을 대비하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지속적인 피부 자극을 관리하기 위해 해당 뷰티 제품 구매가 활발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