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유통

대상그룹,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 선포

경영이념·행동방식·미션 담은 'DAESANG Respect Tree' 구축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 100년 준비할 것"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2-09-05 11:15 송고
대상그룹 존중캠페인.(대상그룹 제공)

대상그룹은 창립 66주년을 맞아 그룹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존중'으로 새롭게 정의한다고 5일 밝혔다.

미래 100년을 이끌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 도약을 준비하면서 경영 활동 가치인 '존중'을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정립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대상그룹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그룹 통합 가치 체계인 'DAESANG Respect Tree'를 구축했다. DAESANG Respect Tree는 대상그룹 CI에서 지속가능성을 상징하는 '나무'를 모티브로 디자인 됐다.

대상그룹의 △'인간존중, 고객존중, 미래존중'이라는 경영이념을 담은 뿌리 △대상만의 생각과 행동방식인 '가능성과 다양성 존중'·'창의성과 도전 존중'을 담은 기둥·가지 △'사람과 자연 모두가 건강한 세상'이라는 미션을 담은 꽃과 열매 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대상그룹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실현하기 위해 전 국민과 소통하는 광고 캠페인도 공개했다. '작고 하찮은 존재라고 해서 중요하지 않은 건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온 '조구만 스튜디오'의 '하찮은 공룡들'을 이번 캠페인 모델로 기용했다. 열 마리 초식공룡들은 '주목받지 못했거나 잊혀졌거나 소외됐던 우리 주변의 모든 것들을 존중의 대상으로' 생각하고 받아들일 때 훨씬 더 살만한 세상이 될 것이라는 대상그룹의 철학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캠페인 영상은 △시작 편 △추석 편 △음식 편 △환경 편 등 총 네 편을 시작으로 매달 시의적절한 주제를 담은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캠페인 영상은 지상파·종편·보도전문채널 등 TV와 유튜브·SNS 등 디지털 미디어·극장광고·도심 옥외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이사는 "대상그룹이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는 과정에서 경영 활동의 구심점이 되어 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새롭게 정립했다"며 "창업 초기부터 이어져 온 경영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 '존중'을 바탕으로 시대에 발맞춘 변화와 혁신을 지속해서 실천해 미래 100년을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