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지혜, 혼인신고-2세 계획 미룬 이유…"남편 최성욱 못 미더워" [RE:TV]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19일 방송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2022-08-20 05:30 송고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김지혜가 혼인 신고에 2세 계획까지 미룬 이유를 고백했다. 

지난 19일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는 가수 최성욱, 김지혜 부부가 출연해 오은영 박사를 만났다. 
이들 부부는 경제적인 문제로 부부싸움이 잦다고 고백했다. 뷰티 관련 사업을 하는 김지혜가 남편보다 수입이 월등이 많으면서 갈등의 골이 깊어진 상황.

고민을 듣던 오은영 박사는 "혼인 신고 안 하고 2세 계획 미루는 게 남편의 모습 때문이냐"라고 물었다. 김지혜는 "정말 크다"라면서 "더 믿고 더 하나가 돼야 부부가 될 것 같은데 그게 안된 느낌"이라고 솔직히 털어놨다. "솔직히 못 미덥냐"라는 이어진 질문에는 "그런 게 있는 것 같다"라고 고백했다. 

오은영 박사는 그런 것 같다며 "(남편에 대한) 믿음이 없으니까 부모로서 책임과 미래를 함께할 수 있을까 싶은 거다. 아이 계획을 미루는 게 못 미더운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남편이) 가장으로서 어떤 어려운 상황이 생겨도 자신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을지 거기에 대한 불신이 있는 거다"라고 덧붙였다. 그러자 김지혜는 고개를 끄덕이며 "제가 지켜야 할 것 같다, 남편을 제가 지켜줘야 할 것 같아서 그렇다"라는 속마음을 털어놨다. 
오은영 박사는 김지혜를 향해 "사랑은 책임을 다하는 거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책임 중에서도 경제적인 역할을 굉장히 중요시한다. 하지만 그 비중이 너무 크면 남편이 정말 열심히 일하지 않는 한 지혜씨를 사랑하지 않는다고 느낀다"라며 "잘못하면 억울함도 느낄 수 있다. 난 당신을 사랑해서 이렇게까지 돈을 버는데, 당신은 집 청소도 깨끗하게 못하냐 이런 거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혜씨가 아주 사소한 것에서 이런 생각이 스치게 된다. 억울할 때 본인이 고생하는 걸 너무 많이 강조할 수 있다"라며 "고생하는 건 맞지만 그게 과하면 부부 관계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이에 김지혜는 "남편을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고 아기도 내가 끝까지 책임져야 한다는 금전적인 부담이 크다"라고 말했다. 오은영 박사는 "자식은 낳아 놓으면 내가 죽을 때까지 부모인 건데 지나친 책임으로만 느끼면 어깨가 너무 무거울 것"이라며 우려했다.


llll@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