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팝 NFT 플랫폼 '메타비트', 투자자들과 함께 글로벌 출시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2022-08-18 11:43 송고
한류 음악 대체 불가능 토큰 플랫폼 메타비트가 NGC벤처스, AC캐피탈 등 10여개 기관 메타비트와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출시를 한다고 18일 밝혔다.(메타비트 제공) 2022.08.18 /뉴스1
한류 음악 대체 불가능 토큰 플랫폼 메타비트가 NGC벤처스, AC캐피탈 등 10여개 기관 메타비트와 전략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출시를 한다고 18일 밝혔다.(메타비트 제공) 2022.08.18 /뉴스1

한류 음악(K-POP) 대체 불가능 토큰(NFT) 플랫폼 메타비트는 국내외 크립토 기관들을 대상으로 전략적 투자 라운드를 성공리에 마무리하고 글로벌 서비스 출시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전략적 투자 라운드에서는 메타비트만의 기술과 플랫폼 서비스 모델을 높게 평가한 NGC벤처스, AC캐피탈, 쿠코인랩스, 핀그램, BCi, 넥서스원, 알케믹, 알파논스, 디지파이넥스 등 10여 개 기관이 투자에 참여했다.
이들 투자 기관들은 향후 공동마케팅, 상장, 유동성 공급 등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메타비트의 글로벌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메타비트는 전략적 투자자들과 K-POP 음악 지적재산(IP)의 글로벌화를 촉진하고, 국내 아티스트의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또 웹 3.0(WEB 3.0) 생태계에서 콘텐츠 제공자와 콘텐츠 소비자 간 탈중앙화 거버넌스를 구축해 더욱 강력한 팬덤을 형성한다는 계획이다.
메타비트는 K-POP NFT의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앞두고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메타비트 플랫폼과 글로벌 거래소에서 K-POP 콘텐츠 기반 특전, 멤버십을 포함한 NFT를 선보여 국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스테파니 김 메타비트 대표은 "이번 전략적 투자자들과 협업을 진행하면서 K-POP 산업의 글로벌화에 대한 니즈를 느낄 수 있었다"며 "단순한 발행-판매 모델을 넘어 WEB 3.0 생태계로서의 확장을 위한 다양하고 즐거운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비지니스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타비트는 지난 7월 알비더블유를 비롯한 콘텐츠엑스,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 디에스피미디어, 스튜디오잼, 우리넷, 티알엔터테인먼트, 비츠엔터테인먼트, 제이스톰 등 9개 엔터테인먼트사와 공동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또 9일에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크립토닷컴 NFT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K-POP NFT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seungjun24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