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징어게임' 김주령, 글로벌 OTT 신작 '3인칭 복수' 출연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2-08-17 09:20 송고
김주령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주령 / 저스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김주령이 글로벌 OTT 편성을 논의 중인 신작 '3인칭 복수'에 출연을 확정했다.

17일 김주령의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김주령이 출연할 '3인칭 복수'는 여자 주인공이 쌍둥이 오빠의 죽음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전학을 가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 작품으로, 신예은, 로몬, 정수빈, 연오 등 신예들의 출연 소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주령은 극중 형사 진소정 역을 맡아 합류했다. 진소정은 강력계에서 여성청소년계로 전근와 고등학교의 폭력 사건을 담당하게 된 형사로, 김주령은 앞서 출연을 확정한 신예은, 로몬 등 신예 배우들과의 긴밀한 호흡으로 극의 몰입도를 더할 것을 예고한다. 

김주령은 지난해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전 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주령이 연기한 한미녀는 게임장에서 반칙은 기본, 강해 보이거나 이길 것 같은 참가자에게 접근해 수시로 입장을 바꿔가며 남다른 생존능력을 발휘하는 인물이다. 김주령은 한미녀 역을 통해 거친 입담과 회색빛 우울한 내면 연기는 물론, 당찬 매력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며 보는 이들에게 단숨에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켰다.

이에 더해 최근에는 tvN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 특별출연해 고운 한복 자태와 아리따운 미모, 고상하고 인자한 마음씨로 시선을 모으다가도, 며느리(김향기 분) 앞에서는 날선 눈빛, 악독함 가득한 모습으로 돌변하는 시어머니로 열연을 펼쳐 새로운 모습을 보여줬다. 

다양한 작품에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김주령이 '3인칭 복수'에서 보여줄 새로운 얼굴에 기대감이 쏠린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