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진중권 "尹 쉬면서 축구 볼수도 있지…시비 건 백혜련, IQ가 의심돼"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2022-06-29 06:09 송고 | 2022-06-29 10:13 최종수정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임세영 기자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임세영 기자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나토 정상회담과 관련된 공부를 해야지 축구를 볼 때냐'고 윤석열 대통령을 꼬집었다가 진중권 작가로부터 IQ(지능지수)와 의원자질이 의심된다며 몰매를 맞았다.

진 작가는 28일 밤 CBS라디오 '한판 승부'에서 백 의원 발언이 문제있다고 지적했다.

백 의원은 이날 YTN '뉴스 라이더'에서 윤 대통령이 '나토 정상회담 참석차 스페인 마드리드로 가는 10시간이 넘는 비행 동안 어떻게 보내셨나'라는 기자 질문에 "자료를 보느라 쉬지는 못했다. 프리미어 축구하고 유로컵도 있고, 책도 좀 보고(하면서 긴장을 풀었다)"고 답한 것에 대해 "(정상회담에 나설 상대방) 사람 하나하나 익히고 그 사람에 대한 인적사항과 무슨 얘기를 나눌지 이런 것을 준비하기에도 벅찬 시간인데 유럽축구를 보셨다고 하니까 걱정스럽다"고 비난했다.

이에 진 작가는 "15시간 동안 일만 할 수는 없지 않는가, 축구도 볼 수 있고 음악도 들을 수 있고 쉬기도 하고 그러는 거지 뭐하러 시비를 거냐"며 "백혜련 의원 이런 분들은 의원직 내려놨으면 좋겠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이어 "(윤 대통령이) 자료 보느라고 쉬지 못했다. 그 중간에 유럽 축구와 책도 봤다는 게 뭐가 문제냐, 이게 시빗거리가 되냐"면서 "국회의원이라는 게 고작 그 정도의 문제제기를 해서 우리 세비를 받아 먹느냐"고 백 의원에게 따졌다.

그러면서 진 작가는 "이런 문제를 제기를 하는 사람의 IQ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이런 분이 과연 의정을 제대로 수행할 만한 지적능력이 가졌는지 의심스럽다"고 백 의원 수준에 의문을 나타냈다.


buckba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