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득점왕 손흥민 포함' 벤투호 6월 명단발표…김민재·이재성 부상 제외

2일 브라질전 시작으로 4차례 친선전
30일 파주NFC서 소집 예정

(서울=뉴스1) 이재상 기자 | 2022-05-23 10:28 송고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EPL 노리치 시티와 경기서 2골을 몰아치며 시즌 23호골을 기록해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EPL 득점왕에 올라 기뻐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손흥민이 22일(현지시간) 영국 노리치의 캐로 로드에서 열린 EPL 노리치 시티와 경기서 2골을 몰아치며 시즌 23호골을 기록해 아시아 선수로는 처음으로 EPL 득점왕에 올라 기뻐하고 있다. © 로이터=뉴스1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을 차지한 손흥민(30·토트넘)이 이제 대표팀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6월 국내 팬들 앞에 선다.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은 23일 오전 다음달에 열리는 4차례 A매치에 출전할 소집 명단 28인을 발표했다.

한국은 6월2일 브라질(서울)전을 시작으로 6일 칠레(대전), 10일 파라과이(수원)와 경기를 갖는다. 나머지 4차전의 상대 및 장소는 추후 공지 예정이다.

지난 4월 진행된 본선 조 추첨식에서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한 한국은 큰 무대를 앞두고 본격적인 담금질에 나선다.

6월 A매치 명단(28명)에는 손흥민, 황희찬(울버햄튼), 황의조(보르도) 등 기존 주축들이 모두 포함됐다.

하지만 대표팀 최후방을 책임졌던 중앙수비수 김민재(페네르바체)는 부상 여파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김민재는 최근 한국에서 오른발 복사뼈 부위의 수술을 받은 바 있다.

김민재와 함께 이재성(마인츠), 박지수(김천) 등도 부상으로 이름이 빠졌다.

벤투 감독은 수비 자원으로 김영권(울산), 권경원(감바오사카), 정승현(김천상무) 외에 조유민(대전), 김문환(전북), 박민규(수원FC) 등을 발탁했다.

미드필더 쪽에서는 3월 최종예선에 부상으로 빠졌던 황인범(서울)이 복귀했으며 정우영(프라이부르크), 권창훈(김천상무), 나상호(서울) 등이 이름을 올렸다.

최전방은 변함 없이 조규성(김천)과 황의조가 선발됐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오는 30일 파주NFC에서 소집될 예정이다.

◇ 벤투호 6월 국가대표 소집명단(28명)

△골키퍼= 김승규(가시와 레이솔), 조현우(울산), 송범근(전북), 김동준(제주)

△수비수= 김영권, 김태환(이상 울산), 권경원(감바 오사카), 정승현(김천), 조유민(대전), 김진수, 이용, 김문환(이상 전북), 홍철(대구), 박민규(수원FC)

△미드필더 = 정우영(알 사드), 백승호, 송민규, 김진규(이상 전북), 김동현(강원), 황인범, 나상호(이상 서울), 고승범, 권창훈(이상 김천),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튼)

△공격수= 황의조(보르도) 조규성(김천)


alexei@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