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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플레이엠·크래커 합병…"K팝 경쟁력 강화"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2021-09-17 10:35 송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 뉴스1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음악 레이블 자회사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와 '크래커엔터테인먼트'를 통합한다고 17일 밝혔다.

플레이엠과 크래커는 각사 이사회를 열고 양사가 합병해 신설 통합 레이블로 출범하기로 의결했다. 연내 합병 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며, 플레이엠의 장현진 대표와 크래커의 윤영로 대표가 신설 법인을 함께 이끈다. 새로운 합병 법인의 사명과 세부 합병 절차는 추후 공개할 계획이다.

카카오엔터측은 이번 합병은 그간 추진해 온 멀티 레이블 체제 고도화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엔터는 멀티 레이블 체제를 운영하며 각 레이블이 안정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독립적인 음악적 개성과 색깔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글로벌아이돌 △보컬리스트 △프로듀서 △작곡가 등 다양한 장르로 레이블을 확대해왔다.

양사의 강력한 아티스트 IP와 콘텐츠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K팝 산업 내 카카오엔터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플레이엠에는 인기 걸그룹 에이핑크와 가수 허각, 보이그룹 빅톤, 신인 걸그룹 위클리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크래커에는 인기 보이그룹 더보이즈가 소속돼 있다.

카카오엔터측은 "독립적으로 각 레이블의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긴밀하게 협업해 강력한 통합 시너지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ukgeu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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