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LGU+, 빅데이터 센터 구축 국책사업 사업자 선정

(서울=뉴스1) 이기범 기자 | 2021-07-22 09:23 송고
(LG유플러스 제공) © 뉴스1
(LG유플러스 제공) © 뉴스1

LG유플러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가 주관하는 데이터댐 구축 국책사업 '라이프로그'(헬스) 분야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국책 과제는 산업 전반에 필요한 데이터의 축적·활용을 활성화하고 데이터의 유통 거래 기반 마련을 위한 빅데이터 센터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정부는 라이프로그를 비롯해 금융, 유통·소비 등 16개 분야에서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각종 데이터를 수집·분석·관리할 계획이다.

라이프로그 분야 빅데이터 센터로 선정된 LG유플러스는 수행기관인 연세대학교 원주산학협력단과 함께 라이프로그 관련된 데이터를 융합 및 생산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시간대별 유동인구, 통화량, IPTV 및 U+모바일tv 시청이력 등 다양한 통신 관련 데이터와 고려대학교의료원 등 10개 빅데이터 센터의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연계해 헬스·통신 데이터를 융합·생산하고, 향후 라이프로그 빅데이터 플랫폼 이용자가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예정이다.

박종욱 LG유플러스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중소기업·스타트업 등이 고객가치를 높이기 위해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향후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으로 확보 가능한 체계를 구축해 주요 헬스 사업자들과의 공동 사업 모델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iger@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