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비온 ‘데이터&AI 교육 R&D센터’ 개소식 및 자문교수단 위촉식

미래교육을 선도하겠다는 포부 밝혀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11-19 15:17 송고
© 뉴스1
© 뉴스1

에듀테크 전문 기업 유비온은 ‘데이터&AI 교육 R&D센터’ 개소식과 자문교수단 위촉이 지난 13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자문교수단으로는 카이스트(KAIST) 전산학부 배두환 석좌교수,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학과 전우천 교수, 안산대학교 금융정보학과 백진욱 교수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유비온은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자문교수단은 앞으로 R&D센터 연구원들과 함께 우수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4차 산업혁명 시대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사업 활동을 지원하여 한국형 뉴딜이 효과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고,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우수 훈련과정 개발 및 연구에 관한 자문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자문교수단 배두환 교수는 “머지않아 닥칠 AI 시대에는 기존 직업의 반 정도가 사라질 것으로 전망되며 그만큼 기존 인력에 대한 재교육이 꼭 필요하다”며 “20년 역사를 자랑하는 에듀테크 기업 유비온이 AI 교육 대전환의 시대에도 흐름에 뒤처지지 않도록 많은 조언을 하겠다”고 전했다.

유비온은 R&D센터 설립을 통해 에듀테크 플랫폼 기반에서 인공지능 기술교육 및 콘텐츠의 디지털 전환에 핵심 역량을 집중할 수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재환 대표는 “유비온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다양한 학교 교육 플랫폼을 구축했고, 향후에는 R&D센터가 대면 수업과 비대면 수업이 융합해 진행될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며 “K-12부터 성인교육까지 전 연령의 인공지능 기반 교육 환경 연구에 자문교수진과 함께 이바지하겠다”고 덧붙였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