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충주소식] 충주시, 충주폴리텍대학서 기업 특강 열어

(충주=뉴스1) 윤원진 기자 | 2020-07-09 16:37 송고
9일 충북 충주시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에서 '찾아가는 기업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충주폴리텍대학 특강 현장(충주시 제공)2020.7.9/© 뉴스1
9일 충북 충주시가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에서 '찾아가는 기업특강'을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은 충주폴리텍대학 특강 현장(충주시 제공)2020.7.9/© 뉴스1

충북 충주시는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에서 '찾아가는 기업특강'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특강에는 지역 우수 중소기업인 보그워너충주, 새한, 신일제약, 코스모신소재, TNP 등 5개사가 참여했다.

강의는 기업의 비전과 문화·복지·채용에 관한 설명에 이어 질의응답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알찬 내용으로 진행했다.

시는 앞으로 지역 내 특성화고 3곳에서 취업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MBC '테마여행 길' 충주편 10일 방영]

충주시는 MBC '테마여행 길' 충주 편이 10일 오후 6시20분에 방송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방송은 '물과 함께 하는 역사, 충주'를 주제로 남한강을 따라 흘러온 충주의 뿌리 깊은 역사를 소개한다.

왕의 온천으로 유명한 수안보 지역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며, 하늘재길, 미륵대원지, 도시재생사업 내용을 담았다.

탑평리 칠층석탑, 청룡사지보각국사탑, 고구려비, 정토사지흥법국사 칠상탑 등 충주에 있는 국보 4점도 만나볼 수 있다.

[충주소방서, 수안보 119안전센터에 구조진압대 운영]

충주소방서가 도내 최초로 농촌 등 원거리 119안전센터에서 구조진압대를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소방서에 따르면 8일부터 지역 간 차별 없는 구조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안보 119안전센터에 구조대원을 배치했다.

구조진압대는 구조대 현장 도착 전 초기대응을, 도착 후 활동 지원 임무를 수행한다.

이정구 서장은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훈련에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교통대 테니스부, 전국 대회서 5종목 개인전 석권]

한국교통대학교는 학교 테니스부가 36회 전국 하계대학 테니스 연맹전에서 개인전 5종목을 석권했다고 9일 밝혔다.

우승자는 1학년부 곽호민(단식), 곽호민·김준서(복식) 2학년부 심용준·이근욱(복식) 4학년부 이영석(단식), 이영석·장준(복식)이다.

단체전에서도 3위를 기록한 교통대 테니스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도 강한 훈련을 소화해 올해 대회 첫 출전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남중웅 감독(스포츠산업학 교수)은 "교통대 테니스부의 저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lueseeking@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