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남소방본부, 'U-기반 섬 환자 이송시스템' 구축

(무안=뉴스1) 김한식 기자 | 2013-07-23 06:39 송고
전남도소방본부 U-기반 섬 지역 긴급구조 환자 이송지원시스템 구축사업비 구축도/사진제공=전남도소방본부© News1

전남도소방본부는 2013년 안전행정부 U-서비스 공모사업 자유지정 과제 공모에 최종 선정, 'U-기반 섬 지역 긴급구조 환자 이송지원시스템 구축사업비' 7억7000만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전남소방본부는 그동안 섬 지역 환자 이송을 위해 민간인 선박 151척을 나르미선으로 지정해 운영해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나르미 선박에 정보기술(IT)를 접목한 U-기반 환자이송 지원시스템을 구축, 섬 지역 주민이나 관광객 등 환자 발생 시 안전하고 신속한 이송체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긴급 이송 지원시스템은 환자 나르미 선박의 위치와 이동 경로, 해도 정보, 선주 및 인근 선박 간 정보 공유 등이 가능하고 육지의 구급차와 연계한 신속한 병원 이송이 되도록 구축한다.

전남소방본부는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긴급환자 발생 시 119종합상황실에서 환자를 이송하는 나르미 선박의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한 신속한 긴급이송체계를 확보함으로써 주민 안전에 대한 보다 발 빠른 대응이 가능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전남소방본부는 2008년 이후 5년간 나르미선을 통해 469명의 환자를 이송했다.


hsk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