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2년 연속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 'AA등급' 획득

자율준수 프로그램(CP) 평가 우수기업 선정
우수협력사 확보 통한 선순환 체계 구축

왼쪽부터 한기정 공정거래위원장, 유위동 HDC현대산업개발 윤리경영부문장.(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서울=뉴스1) 한지명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 등급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4 공정거래 CP 우수기업 평가증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AA등급과 함께 등급 평가증을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은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준법 시스템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2001년 CP를 도입한 이후 매년 기업들의 운영 실태와 성과를 평가해 등급을 부여하고 차등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017년 CP를 도입한 이래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문화를 정착시키고 우수협력사 확보를 통한 비즈니스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를 위해 독립적인 권한이 보장된 자율준수관리자를 선임하고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공정거래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임직원의 행동 지침서인 자율준수편람 발행, 자율준수협의회 운영, 하도급 대금 지급 점검, 법령 개정사항 반영, 공정거래 우수현장 및 임직원 포상 등이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2017년부터 8년째 운영 중인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자리 잡아 임직원들의 공정거래 의식 고취와 협력사와의 지속 가능한 관계를 확립했다"며 "앞으로도 공정거래 문화를 확산하고 협력사와의 상생 사례를 지속해서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hj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