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현대차, 10월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현대차 10월 신입·경력 채용 홍보 웹 포스터. (현대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스1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현대자동차가 10월 1일부터 17일까지 약 3주간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에서는 신입, 경력, 장애인 신입 특별 채용을 동시에 진행한다.

현대차는 최근 국가 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현대차그룹이 연간 청년 7200명을 신규 채용하겠다는 방침에 발을 맞추는 동시에 전형별 목적에 맞춘 최적화된 인재 선발을 위해 업무 관련 지원 자격을 기존 대비 개선했다.

업무 경력 관련해 신입 채용의 경우 경력을 1년 미만으로 정해 실무 경험보다는 기본 역량과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 선발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경력직은 연차와 관계없이 직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적극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 부문은 신입은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이다.

경력직과 장애인 신입 특별채용은 △연구개발 △생산·제조 △사업·기획 △경영지원 △IT 등 특정 업무 분야로 한정하지 않고 현대차의 사업 영역 전반에 걸친 전 부문으로 확대했다.

현대차는 내달 2일 신입 채용 Live 설명회(Team Hyundai Talk)를 실시할 예정이다.

신입 채용 Live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지원자는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3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청년 일자리 확대에 기여하는 동시에 우수한 인재를 보다 적극적으로 선발하기 위해 사업 부문 전반에 걸쳐 채용에 나섰다"며 "신입 채용의 경우 경력을 1년 미만으로 정하는 등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인재들이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minjuma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