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민장학회 하반기 장학생 모집…내달 17일까지
성적·복지·학교장 추천 장학금
- 장인수 기자
(보은=뉴스1) 장인수 기자 = 충북 (재)보은군민장학회는 오는 17일까지 하반기 중·고등학생 성적·복지·학교장 추천 장학생을 신청받는다고 1일 밝혔다.
성적 장학금은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50만 원을 준다. 복지 장학금은 중학생 20만 원, 고등학생 40만 원이다.
학교장 추천 장학금(예체능·기능)은 개인·단체 성적과 입상 수준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성적 장학생은 군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성적이 재적 학년의 상위 30% 이내에 해당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장이 추천한다.
복지 장학생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지원 대상자의 자녀 또는 본인, 장애인복지법상 심한 장애인(등록장애인) 본인 등 해당 요건 중 하나라도 충족하면 보호자 또는 본인이 신청할 수 있다.
학교장 추천 장학생은 올해 국가기관이 주최한 전국대회에서 예체능 분야 또는 각종 기능경기대회에서 개인 또는 단체 3위 이내 입상한 초·중·고·대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보은군민장학회 관계자는 "기존 장학금 지급 기준이었던 보은군 1년 거주 요건을 6개월로 대폭 완화해 모집한다"며 "지역 인재 양성의 폭을 한층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jis49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