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7 충청권 유니버시아드대회 정책토론회 16일 세종서 개최
충청광역연합의회 주관 대회 성공 개최 발전방안 모색
- 장동열 기자
(세종=뉴스1) 장동열 기자 = 2027년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개최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오는 16일 세종시 어진동 지방자치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충청광역연합의회가 주최하는 이번 토론회는 대회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김세환 한밭대 교수(스포츠건강과학과)가 좌장을 맡는 토론회에서는 이창섭 대회 조직위 부위원장과 전용배 단국대 교수(스포츠경영학과)가 주제 발표를 한다.
또한, 권오철 중부대 교수, 이정범 충북도의원, 안신일 세종시의원, 김동규 순천향대 교수, 이주호 스포츠세종 대표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이들은 지역 균형발전과 행정통합의 기회, 행정수도 세종 완성과 대회 선수촌 운영 방안, 스포츠관광 콘텐츠로 발전 방안 등을 두고 열린 토론을 벌인다.
충청광역연합의회 관계자는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구체적인 추진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는 2027년 8월 1일부터 12일간 대전·세종·충북·충남 등 충청권 4개 시도에서 열린다.
p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