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 연다…성적 발표 후 3주간 집중 상담도

서대문구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 포스터(서대문구청 제공)
서대문구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 포스터(서대문구청 제공)

(서울=뉴스1) 구진욱 기자 = 서울 서대문구가 2026학년도 대입 정시 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정시 합격 전략 설명회'를 연다.

18일 서대문구에 따르면, 설명회는 다음 달 13일 오후 2시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행된다.

이날 강연에는 이재진 대학미래연구소장이 나서 △2026학년도 정시 전형 변화 △데이터 기반 맞춤형 지원 전략 △정시 포인트 분석 등을 설명한다.

강연 뒤에는 개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참석 희망자는 서대문구청 또는 서대문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정시 집중 상담도 운영된다. 서대문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수능 성적 발표 직후인 12월 9일부터 약 3주간 '정시 집중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1회 50분으로 구성되며, 수능 성적표 상세 분석을 바탕으로 맞춤형 입시 전략을 제시한다. 이 기간에는 센터 운영 시간을 오후 9시까지 연장한다.

관내 고교 재학생·졸업생 또는 관내 거주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센터 홈페이지(www.sdmjinhak.or.kr)에서 무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서대문 진로진학지원센터(02-375-7578)로 하면 된다.

kjwowe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