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2025 K-라이스 페스타' 참가업체 모집

11월 28~30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2025 우리쌀·술 K-라이스 페스타' 포스터.(전북농협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전주=뉴스1) 장수인 기자 = 전북농협이 '2025 K-라이스 페스타'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전북농협은 이달 24일까지 '2025 우리쌀·술 K-라이스 페스타'에 참여할 도내 양조장과 쌀가공업체, 농협의 신청을 독려한다고 10일 밝혔다.

농협경제지주가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내달 28~30일 3일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다.

행사는 농심천심(農心天心)의 가치를 담아 농민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쌀 소비 촉진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국산 쌀로 우리 술과 쌀 가공식품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자로, 전시·판매와 바이어 상담, 소비쿠폰 프로모션, 공연 등이 함께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 내 부스 참가 신청을 통해 하면 된다.

참가업체에는 3m×3m 기본 부스 사용료 전액 지원과 기본 집기(인포테이블, 의자, 전시 테이블 등)가 제공되며, 현장 판촉을 위한 상생 소비쿠폰 제도가 운영된다.

이정환 전북농협 본부장은 "전북농협의 가치인 '농심천심(農心天心)'을 널리 알리고, 쌀 가공 산업의 질적 성장을 통해 농가소득과 지역 경제를 동시에 살리는 선순환을 만들겠다"면서 "전북의 우수 제품이 일상 속으로 더 가까이 다가가도록 행사 준비와 현장 지원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soooin92@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