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아동센터의 변신"…KCC글라스, 홈씨씨교실 8호점 개소

아동 교육시설 환경 개선사업 일환…리모델링 지원

홈씨씨 수원점에서 진행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창호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KCC글라스 제공)

(서울=뉴스1) 이민주 기자 = KCC글라스(344820)글라스(007320)는 아동 교육시설 환경 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홈씨씨교실' 8호점을 수원시 장안구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에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홈씨씨교실은 KCC글라스의 대표적인 사업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인테리어 브랜드인 '홈씨씨'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낡은 아동 교육시설을 새로운 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형태다.

KCC글라스는 시설 개선에만 그치지 않고 시설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의 기회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2022년부터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지역의 아동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환경 개선 활동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홈씨씨 수원점을 중심으로 수원 지역 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수원시에 6호점과 7호점을 개소한 데 이어 올해는 창성사 지역아동센터를 8호점으로 선정해 새 단장을 지원했다.

리모델링에는 고단열 창호인 '홈씨씨 윈도우 ONE'과 방염 기능을 갖춘 인테리어용 필름 '비센티 인테리어필름' 등이 사용됐다.

이달 5일에는 홈씨씨교실 8호점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수원 지역 최대 규모의 인테리어 전문 매장인 홈씨씨 수원점에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참여 아동들은 KCC글라스 임직원들과 함께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글라스아트 무드등 만들기' 체험에 참여했다.

minju@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