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X컬리 '컬리N마트', 10월 거래액 50%↑…"3040세대 70%"

서비스 오픈 첫 달 대비 증가세로 안정적 안착 평가

(네이버 제공)

(서울=뉴스1) 김명신 기자 = 네이버는 컬리와 함께 선보인 프리미엄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가 9월 오픈 이후 한 달 만인 10월 거래액이 50%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2만 원 이상 무료배송 혜택과 양사가 함께 구성한 프리미엄 상품 큐레이션, 안정적인 배송 인프라가 컬리N마트의 핵심 경쟁력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된다.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달 컬리N마트 구매자의 80% 이상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였으며, 컬리N마트 사용자 중 70% 이상이 온라인 장보기에 적극적인 3040 세대다.

특히 쇼핑 관여도가 높은 멤버십 사용자가 컬리N마트에 더 자주 방문하고 반복 구매를 이어가고 있다. 멤버십 사용자의 재구매율은 비멤버십 대비 약 2배에 달하며, 5회 이상 반복 구매한 사용자 비율은 멤버십 사용자가 비멤버십 대비 15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네이버는 장보기 '단골력'을 더욱 높이기 위해 지난 4일, 사용자가 2회 이상 구매한 상품을 자동으로 모아 보여주는 '자주구매' 탭도 오픈했다.

네이버는 컬리N마트를 통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신선식품과 배송 안정성의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과일, 야채, 고기 등 신선식품의 거래액이 크게 늘었다.

컬리N마트는 앞으로도 멤버십 사용자 전용 혜택 강화와 데이터 기반 상품 큐레이션을 통해 단골 생태계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김평송 네이버 컬리N마트 사업리더는 "컬리N마트는 단골이 중요한 장보기 시장에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생태계를 기반으로 경쟁력을 입증하며 거래액은 물론 재구매율 등 주요 지표에서 뚜렷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컬리와의 파트너십과 사용자 구매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장보기 특화 상품 셀렉션과 혜택을 강화해 단골층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ila@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