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PBICK', 리뉴얼 5개월 만에 매출 3000만 개 돌파
120여 개 상품 운영 중…매출 규모 650억 원
- 문창석 기자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CU는 신규 마스터 자체 브랜드(PB) 'PBICK(피빅)'이 리뉴얼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3000만 개 및 매출 규모 650억 원을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5월 CU는 편의점의 핵심 경쟁 요소인 상품력을 강화하기 위해 10년 만에 마스터 PB를 기존 'HEYROO'에서 'PBICK'으로 교체한 바 있다.
CU가 PB 리뉴얼을 단행한 이유는 고물가로 인한 장바구니 부담이 커지면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PB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스낵류를 시작으로 가정간편식(HMR), 육가공류, 음료, 화장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PBICK을 빠르게 확장해 현재 120종 이상을 운영 중이다.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은 '닭가슴살 득템' 시리즈로 페퍼, 오리지널, 훈제 3종이 나란히 상위권을 차지했다. 이어 '990 핫바 득템'이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크랩 득템, 찐만두 득템, 계란 득템 등이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
유선웅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편의점 PB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며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PB 브랜드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hemoo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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