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60계치킨'과 협업 상품 출시
프랜차이즈 메뉴·레시피 활용한 냉장 간편식 개발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고객사 수익 창출 및 B2C 접점 확대
- 이강 기자
(서울=뉴스1) 이강 기자 = CJ프레시웨이(051500)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장스푸드의 치킨 브랜드 60계치킨과 협업 상품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식자재 유통 고객사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온라인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신제품은 60계치킨의 인기 메뉴 '간지치킨'과 '하하핫치킨'을 재해석한 냉장 간편식이다. 특제 간장 소스로 담백한 '간지치킨주먹밥'과 매콤한 풍미를 살린 '하하핫치킨주먹밥'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오리지널 메뉴의 맛과 시즈닝 식감을 구현했다.
해당 상품은 우선 CJ프레시웨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되며, 향후 유통 채널을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업을 통해 상품 기획력·유통 역량과 고객사의 메뉴 경쟁력을 결합해 새로운 온라인 수익 모델을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사가 고객사 브랜드 자산을 상품화해 양사가 함께 성장하는 상생 모델로 평가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사의 대표 메뉴를 소비자와 더 가까운 곳에서 소개하기 위해 브랜드 레시피를 활용한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온라인 유통 상품을 확대하고, 동시에 고객사 수익 창출을 돕는 동반성장 모델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thisrive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