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男 제모·선케어 매출 급증…SSG닷컴, 상품 할인 행사

제모기기 최대 50%·선케어 최대 65% 할인

SSG닷컴 선케어 카테고리 매출 상위에 오른 '피지오겔 레드수딩 AI 선스틱 멀티밤'(SSG닷컴 제공)

(서울=뉴스1) 문창석 기자 = SSG닷컴은 기록적인 폭염과 자율 복장제가 맞물리면서 남성 고객 사이에서 제모·피부 관리 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SSG닷컴이 7월 한 달간 남성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모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제모·왁싱 용품 매출은 15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남성 고객의 제모·면도기 매출이 143% 늘었다.

피부 관리 제품군도 매출 오름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SSG닷컴에선 몸에 사용하기 좋은 선스틱·밤·스프레이 매출이 48% 신장했다. W컨셉에서는 풋케어 용품 매출이 400% 늘었고, 데오드란트와 바디미스트 매출도 306% 증가했다.

반바지와 샌들 등 가벼운 옷차림을 권장하는 '쿨비즈' 문화가 확산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이 기간 SSG닷컴 반바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샌들 ·슬리퍼 매출은 17% 증가했다.

SSG닷컴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오는 10일까지 △라피타 △이오시카 △유라이크 등 인기 제모기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센텔리안24 △AHC △아떼 △선몬랩 등 인기 선케어 제품도 최대 65% 할인 또는 1+1 구성으로 선보인다.

W컨셉도 오는 14일까지 '8월 월간뷰티' 프로모션을 열고, 최대 1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듀얼소닉, 셀올로지 등 뷰티 디바이스와 마스크팩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프리메라, 뷰카, 유이크, 성분에디터 등 상품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폭염과 복장 자율화가 맞물리며 위생과 피부 관리를 중시하는 남성 고객이 늘고 있다"며 "변화하는 수요에 맞춘 상품군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themoo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