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치킨, 공식 인스타 '굽스터' 팔로워 30만 명 돌파
30만 달성 기념 풀빌라 숙박권·치킨 교환권 등 이벤트
- 이형진 기자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는 자사 공식 인스타그램 '굽스터'(Goobster)의 팔로워가 30만 명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25만 팔로워를 기록한 데 이어 약 1년 만에 5만 명이 추가되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굽스터는 2021년 11월 개설된 굽네치킨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브랜드 고유의 오븐구이 정체성과 트렌디한 문화를 결합한 이름이다.
지난해 4월에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고 여름철 성수기에는 AI 음원을 활용해 만든 광고 '여름엔 굽네 고마오'(Go Ma, O!)를 공개하는 등 참신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굽네치킨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30만 달성을 기념해 지난 15일부터 '굽스타 30만 달성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친구를 태그한 뒤 축하 댓글을 남긴 팔로워 중 추첨을 통해 프라이빗 풀빌라 청풍813 숙박권, 굽네치킨 교환권, 굽네치킨+굽네피자 교환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Z세대와 꾸준히 소통하며 재치있게 굽네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해온 결과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30만 팔로워 돌파라는 성과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치킨업계를 넘어 F&B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hj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