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탄핵 테마주?…국힘 '尹 탄핵 반대' 당론 채택에 흔들[핫종목]
- 박승희 기자

(서울=뉴스1) 박승희 기자 = 윤석열 대통령 탄핵 가능성이 부각되며 급등했던 카카오 그룹주가 5일 약세다. 국민의힘이 탄핵에는 반대한다는 입장을 당론으로 채택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5일 오전 9시 39분 카카오페이는 전일 대비 2450원(7.44%) 내린 3만 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전날 22.49% 급등했지만 이날 약세로 돌아섰다.
카카오게임즈(-5.31%), 카카오뱅크(-4.17%), 카카오(-4.40%) 등도 하락 중이다.
전날 윤 대통령 탄핵 가능성이 거론되면서 카카오게임즈 3.80% 카카오뱅크 2.35%, 카카오 8.50% 등 그룹주가 급등했다. 현 정권에서 경영진 구속 등 고초를 겪었는데, 리스크 해소 가능성이 거론되면서다.
하지만 이날은 약세를 보이고 있다 윤 대통령과 비상계엄 선포를 건의한 것으로 알려진 김용현 국방부 장관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 이날 보고됐는데, 탄핵이 쉽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본회의 보고 시점을 기준으로 24시간 이후부터 72시간 이내 탄핵안 표결이 이뤄지는데, 국민의힘은 의원총회에서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반대를 당론으로 채택했다.
대통령 탄핵안 가결을 위해서는 재적 의원 3분의 2 이상의 동의가 필요한 상황이라 야권 전체 동의를 전제로 국민의힘 의원 8명 이상 찬성이 필요하다.
seungh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