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 업그레이드

자료제공=신한은행
자료제공=신한은행

(서울=뉴스1) 국종환 기자 = 신한은행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을 맞아 대출 증빙서류 발급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비대면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에 AI(인공지능)음성봇 연계 기능을 추가하고 업그레이드했다고 3일 밝혔다.

‘대출내역서류 발급 서비스’ AI음성봇은 고객상담센터 대표번호나 기업뱅킹 전용번호로 전화해 ‘대출금거래내역’ 또는 ‘종합소득세’를 말하면 AI음성봇이 발급 서비스로 연결하고 본인 인증 절차를 거쳐 ‘대출이자납입확인서(이자)’ 또는 ‘대출금거래내역서(원금+이자)’를 원하는 팩스 번호로 간편하게 전송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영업점에 방문해 대출내역서류를 발급한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5월 한 달간 'AI음성봇 서류 발급 안내 서비스’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고객상담센터 이용 고객들을 위해 5월 한 달 단축번호(8번), 보이는 ARS 공지 등을 운영하면서 대출내역서류 발급을 비롯한 다빈도 문의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jhku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