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의 편지' 원작자 조현아 작가가 그린 특별 포스터…감성 가득 [N컷]
- 정유진 기자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애니메이션 영화 '연의 편지'(감독 김용환) 측이 원작자 조현아 작가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배급사 롯데엔터테인먼트는 10일 '연의 편지' 조현아 작가의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연의 편지'는 책상 서랍에서 우연히 의문의 편지를 발견하게 된 전학생 소리가 편지 속 힌트로 이어지는 다음 편지들을 찾아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 동명의 원작 웹툰은 연재 당시 9.98의 높은 평점을 기록한 완성도 높은 작품으로, 독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견고한 팬덤을 형성하기도 했다.
이에 애니메이션 영화로 탄생한 '연의 편지'는 자극적인 도파민 없이도 오히려 심장을 뛰게 만드는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처럼 폭발적인 관객 성원에 힘입어 공개된 이번 포스터는 원작 특유의 유니크한 그림체와 따뜻한 감성이 그대로 녹아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극 중 다양한 편지 중 하나를 발견하게 되는 상징적인 공간이기도 한 학교의 아름다운 연못을 배경으로 편지로 연결된 세 친구 소리, 동순, 호연이 한자리에 모인 모습이 담겼으며, 사랑스러운 신스틸러 부하의 모습도 만날 수 있어 반가움을 더한다.
특히 영화 속에서는 호연과 소리만 호수 속에서 편지를 찾았지만, 이번 포스터에는 호연과 부하까지 합세해 이들의 여정에 함께 하는 모습이 담겼다. 여기에 호연을 바라보며 미소 짓는 소리와 동순, 그리고 이들을 위해 다리 위에서 반딧불을 밝히고 있는 호연의 모습은 학창 시절의 우정과 설렘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청량감을 더한다.
더불어 포스터 전체를 수놓은 반딧불이의 빛은 환상적이고 마법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며 '연의 편지'만의 감성적이고 따스한 무드를 완성한다.
'연의 편지'는 현재 절찬 상영 중이다.
eujene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