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nb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허필홍 군수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 만들겠다"

(홍천=뉴스1) 이찬우 기자|2018-07-02 14:40 송고

공유하기

허필홍 홍천군수가 2일 집무실에서 민선7기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군정 비전과 목표를 소개하고 있다.2018.7.2/뉴스1 © News1 이찬우 기자

허필홍 홍천군수는 2일 집무실에서 민선 7기 취임 기자회견을 열고 '풍요로운 행복창조도시 홍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허 군수는 "군민을 위한 행정을 펼치겠다"며 "행사 간소화를 통해 격식을 없애고 실질적인 업무에 힘쓰겠다. 원칙과 기준에 충실하고 공평한 행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임기 간 '대한민국 대표 건강놀이터 홍천'이라는 군정 비전을 통해 온 국민에게 힐링, 관광 도시로 다가겠다는 계획을 내세웠다.

먼저 홍천강 400리 길을 활용한 체류형 관광지 조성하고 화촌면 풍촌리·군업리 일대에 산림복지단지, 잣나무 치유의 숲을 조성할 방침이다. 

또 홍천강을 활용한 카약 등 레져 활동을 활성화 시켜 동적 및 정적인 두 가지 활동을 즐 길 수 있도록 만들 계획이다.

특히 관내 인력개발원과 협력해 추진 사업에 필요한 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만들어 일자리 창출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밖에도 수도권과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용문역과 홍천을 잇는 철도를 유치할 계획이다. 

허 군수는 "중앙정부의 '국가 균형 발전'을 집중 부각시키는 등 철도 유치에 대한 경제성만 쫓는 것이 아닌 타당성을 찾아야 한다"라며 "행정에서는 기획 및 타당성 검토, 민간에서는 붐 조성 등 민·관이 함께 철도 유치를 위해 힘써야한다"고 말했다.
epri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