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양육비로 벤츠 산 엄마, 차에서 아들 키워…"아빠한테 돈 받아와"

차량 리스비 못 내 가전 압류…주차장·모텔 전전
LPG 충전소서 가스 훔치기도…징역 3개월 선고

(광주=뉴스1) 최성국 기자 | 2024-04-16 10:59 송고 | 2024-04-16 15:10 최종수정
광주지방법원의 모습./뉴스1 DB © News1
광주지방법원의 모습./뉴스1 DB © News1

이혼한 남편으로부터 받은 양육비를 외제차 구입에 사용하곤 13살 아들을 모텔이나 주차장 등에 방치한 40대 여성이 징역형을 선고받았다.

광주지법 형사1단독 김희석 부장판사는 아동복지법 위반(아동학대·아동유기) 등의 혐의로 기소된 어머니 A 씨(47)에게 징역 3개월을 선고했다고 16일 밝혔다.
재판부는 A 씨에게 80시간의 아동학대 치료 프로그램 이수도 명령했다.

A 씨는 지난해 1월 31일부터 같은해 5월 31일까지 13살 아들을 광주 한 아파트와 공원 주차장에 주차한 차 안에서 생활하도록 방치한 혐의 등으로 기소됐다.

그는 차 안에서 피해아동과 함께 잠을 자거나 모텔, 병원 등에서 생활해왔다.
조사결과 홀로 둘째 아이를 양육하던 A 씨는 이혼한 남편으로부터 주택전세자금 명목으로 3950만 원을 받아 생활비와 벤츠 구입비 등으로 사용해 오갈 곳이 없어지자 이같은 일을 벌였다.

A 씨는 전남편으로부터 받은 돈으로 벤츠를 구입했으나 양육비를 더 이상 지급받지 못하자 차량을 판매했다. 대신 그랜저를 리스했지만 결국 그 비용도 내지 못하게 됐다.

A 씨와 그의 아들이 살던 아파트는 차량 리스비 미지급에 압류를 당하게 됐다.

A 씨는 3차례에 걸쳐 아들을 전남편 등을 찾아가게 만들고 돈을 받아오게 하는 등 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도 받는다.

그는 지난해 3월부터 5월까지 광주 한 LPG 충전소에서 7차례에 걸쳐 몰래 LP가스를 충전한 혐의로도 기소됐다.

김희석 부장판사는 "피고인의 학대와 방임 행위로 피해아동의 건강한 성장에 악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인다. 피고인이 대체로 잘못은 인정하며 반성하는 점 등을 고려해 형을 정한다"고 판시했다.


star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