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동훈 "양문석 뒷구멍 대출"…이종섭 자르고 '이·조 심판론' 강화

한동훈 "이조 심판이 민생" 이조심판 특위도

(서울=뉴스1) 한상희 기자, 신윤하 기자 | 2024-03-29 16:39 송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오후 경기 안양시 만안구 삼덕공원에서 최돈익(안양만안), 임재훈(안양동안갑), 심재철(안양동안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2024.3.29/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29일 오후 경기 안양시 만안구 삼덕공원에서 최돈익(안양만안), 임재훈(안양동안갑), 심재철(안양동안을)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2024.3.29/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국민의힘이 총선을 12일 앞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의 사법리스크를 고리로 대야 공세 수위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며 판세 뒤집기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29일 야당의 정권심판론에 맞서 '이조심판론'으로 호소하고 있다. 특히 이날 이종섭 주호주대사 사퇴로 리스크를 떨처낸 국민의힘은 용산발 악재에 파묻혔던 총선 화두를 대야 공세로 전환하는 데 주력했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은 이날 경기 안산시 단원구 유세에서 "이종섭 대사가 오늘 자진사퇴했다"며 "여러분이 불편하고 뭔가 이상하다 느끼시면 한다. 저는 다른 사람들 눈치를 보지 않는다. 그냥 한다. 여러분 눈치만 본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한 위원장이 직접 대통령실에 이 대사 사의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용산발 악재를 털어낸 국민의힘은 대야 공세를 강화하고 나섰다. 한 위원장은 경기 의왕시 부곡시장 유세에서 "범죄자 심판과 이조심판이 곧 민생"이라고 했다. 안산 유세에서도 그는 조 대표를 겨냥해 "조 대표와 그 일가는 범죄 상당 부분을 인정하기까지 했다. 그런데 복수하겠다? 무엇에게 복수한다는 건가. 그건 대한민국에게 복수하겠다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의힘은 이날 신지호 전 의원을 위원장으로 한 '이조(이재명·조국) 심판 특별위원회'를 꾸렸다. 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는 특위 구성 배경에 대해 "권력형 비리, 입시 비리 등 특권과 불공정을 상징하는 이재명 대표와 조국 대표를 방탄하기 위해 연대한 정치 세력을 청산하고, 진정한 정치개혁을 이루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국민의힘은 민주당 후보들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서도 공세 수위를 높였다. 

한 위원장은 이날 경기 안산시 단원구 유세에서 양문석 안산갑 후보를 겨냥해 "양 후보는 주택을 구입하면서 자기 딸 명의로 사업자 등록을 내고 새마을금고에서 상공업에 쓰겠다는 명목으로 속여서 11억원 대출을 받아서 주택 구입에 사용했다는 의혹이 보도되고 있다. 거기에 대해 양 후보 측은 반박하지 못하고 있다"며 "시민들은 대출을 받지 못하고 꽉꽉 막아놓고 자기들은 뒷구멍으로 그러고 있던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안양시 만얀구 유세에서는 양 후보와 공영운(경기 화성을) 김기표(부천을) 후보를 거론하며 "이재명 대표는 대한민국의 기준을 지하실로 끌어내렸다"고 비판했다. 

박정하 중앙선대위 공보단장도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 후보들이 부동산을 사들인 시점은 대부분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정책 실패로 전 국민이 고통받던 시기"라며 "이제 와서 국민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나서는 것은 '후안무치'를 넘어, 아직까지 고통받는 국민들에 대한 기만이자 위선"이라고 했다. 

같은 날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대위원장은 험지로 꼽히는 서울 관악구와 금천구에 이어 서울 양천구를 돌며 유세 활동에 힘을 실었다. 인 위원장은 이날 MBC 라디오에서 김건희 여사를 둘러싼 각종 논란에 대해 "마피아 조직도 아이와 집안 부인은 안 건드린다"며 "민주당이 프레임을 짜서 다 지나간 일을 가지고 계속 고장 난 축음기처럼 얘기하고 또 얘기한다"고 비판했다. 

다만 국민의힘 내에선 위기론이 여전한 모습이다. 장동혁 사무총장 겸 선대위 총괄본부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최근 여의도연구원이) 254개 선거구 가운데 170개 정도 선거구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했는데, 경합지역이었다가 열세로 돌아선 지역구가 여러 곳 있다"고 전했다.


angela0204@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