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남 양산·인천 사전투표소 9곳에 불법카메라 설치 동일인물 소행

경찰, 경기도서 용의자 40대 유튜버 체포
건조물침입·통신비밀보호법 위반 혐의 조사 중

(경남=뉴스1) 강정태 기자 | 2024-03-29 11:56 송고
29일 인천시 남동구 장수서창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직원이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가 있었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2024.3.29./뉴스1 © News1 박소영 기자
29일 인천시 남동구 장수서창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직원이 사전투표소에 불법카메라가 있었던 상황을 설명하고 있다. 2024.3.29./뉴스1 © News1 박소영 기자

4·10총선을 앞두고 인천시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로 붙잡힌 40대가 경남 양산 사전투표소에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와 동일 인물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경남경찰청에 따르면 경찰은 건조물침입·통신비밀보호법 위반 등 혐의로 A씨(40대)를 붙잡아 조사 중이다. A씨는 유튜버인 것으로 파악됐다.
A씨는 4·10총선 사전투표로소 지정된 인천의 행정복지센터 5곳과 양산의 행정복지센터 4곳 등 총 9곳에 몰래 침입해 불법 카메라를 설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 26일 양산시 덕계동 한 행정복지센터에서 불법 카메라가 발견됐다는 신고를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

이런 사실을 보고받은 행정안전부는 전국지방자치단체에 사전투표소 점검을 지시했다.
지자체 전수조사로 양산시 양주동과 물금읍, 평산동에 위치한 행정복지센터 3곳과 인천시 남동·계양구 행정복지센터 5곳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카메라가 추가로 발견됐다.

카메라는 정수기 등에 설치돼 사전투표소가 진행되는 장소 입구를 비추거나 투표소 내부를 촬영하도록 설치돼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폐쇄회로(CC)TV 분석으로 인천과 양산에 카메라를 설치한 용의자가 동일 인물로 보고 A씨를 용의자로 특정해 전날 오후 9시쯤 경기도 고양시 한 주거지에서 긴급체포했다.

경찰은 A씨가 또 다른 1명과 함께 카메라를 설치한 것으로 보고 나머지 1명도 추적 중이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자세한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다.


jz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