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홍천 홉’ 활용 세계 수제맥주대회 열린다

내달 28~30일 비대면으로 진행
총 상금 1100만원, 입상 레시피로 맥주 생산 계획

(강원=뉴스1) 이종재 기자 | 2021-09-06 10:25 송고
홍천 홉으로 세계 수제맥주대회 개최(홍천군 제공) 2021.9.6/뉴스1
홍천 홉으로 세계 수제맥주대회 개최(홍천군 제공) 2021.9.6/뉴스1

강원 홍천 홉을 활용한 세계 수제맥주대회가 개최된다.

6일 홍천군에 따르면 홍천군 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내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비발디파크 다이아몬드홀에서 ‘2021 인터내셔널 비어 챔피언십’을 연다.

비대면으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올해 서석면에서 시험재배 한 홍천 홉을 제공받아 수제맥주를 만들어 미리 출품하고, 대회기간 심사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심사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단은 자체적으로 QR코드 심사 시스템을 개발했다.

추진단 홈페이지에서 QR코드 라벨을 출력해 출품하는 맥주에 부착하면 QR코드를 통해 심사 페이지로 연결되고 심사내용은 출품자에게 이메일로 즉시 전송된다.

맥주에 관심 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는 이달 15일까지 신활력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된다.

한 작품당 1만원의 참가비가 있으며 맥주 출품기간은 내달 11~22일이다.

참가부문은 자유부문, 라거, 에일, IPA, 스트롱, 휫비어, 포토, 스타우트, 사우어, other, 스페셜 등이다. 총 11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될 예정이다.

추진단은 대회에서 입상한 레시피를 활용해 맥주를 생산, 내년 개최 예정인 홍천군 맥주축제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정봉환 추진단장은 “이번 세계 수제맥주대회는 서석면에서 발견한 토종 홍천 홉의 증식 성공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홍천 수제맥주가 세계적인 맥주로 거듭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