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LG전자, 이번엔 R&D·재무 분야 신입사원 수시채용

인적성·면접 온라인으로…인턴십은 오프라인 진행

(서울=뉴스1) 정상훈 기자 | 2020-10-15 09:02 송고 | 2020-10-15 09:10 최종수정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2020.10.12/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 2020.10.12/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LG전자가 R&D(연구·개발) 분야와 재무 분야의 신입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한다.

15일 LG전자에 따르면, H&A사업본부가 전날(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R&D 분야 지원서를 접수한다. 본사 CFO부문 또한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신입사원 수시채용은 채용연계형 인턴십 방식으로 진행하며, 최종 합격하면 신입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LG전자는 이번 수시채용에서 인적성검사와 면접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다만, 일부 조직은 직무 특성에 맞는 면접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R&D 분야 면접에서는 전공 관련 직무역량을 살펴본다. CFO부문 면접은 기본 전공 직무역량과 영어, 오프라인 최종 면접 등 3단계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인턴십 대상자들이 실제 현업부서에 배치돼 현업과제를 수행하며 업무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LG전자는 앞서 한국영업본부와 디자인경영센터의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디자인경영센터의 경우 인턴십까지 온라인으로 하며, 채용 전 과정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중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 지원자도 공간 제약 없이 지원 가능해,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에 유리하다는 평가다.

LG전자는 올해부터 현업 부서가 원하는 시점에 채용 공고를 내고, 직무에 필요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연중 상시채용을 도입했다.

지난 6월에는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유튜브 채널 'LGinTV'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sesang22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