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홍준표 "양산서 컷오프 당하면 정계 은퇴나 무소속 출마"

"밀양에서 이미 컷오프 당해…양산서 컷오프 당하면 두 번째"
"일부 공관위원 수도권 출마 요구 했지만 너무 늦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이균진 기자, 유새슬 기자 | 2020-02-20 15:21 송고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총선 공천 신청자 면접에 참석하고 있다. 2020.2.2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현 미래통합당) 대표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총선 공천 신청자 면접에 참석하고 있다. 2020.2.20/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0일 "컷오프(공천배제)를 두 번이나 당할 이유가 있는지 잘 모르겠다"며 "만약 컷오프를 두 번 당하면 정계 은퇴나 무소속 출마 중 선택을 할 수밖에 없지 않겠냐"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총선 공천 신청자 면접 후 기자들과 만나 "나는 이미 밀양에서 컷오프를 당했지 않았냐, 경남 양산에서 컷오프를 당하면 두 번째"라며 이렇게 말했다.

남색 정장에 통합당의 당 색깔인 핑크빛 넥타이를 하고 면접에 참석한 홍 전 대표는 김형오 공관위원 및 공관위원들과 약 20분간 면접을 진행했다. 앞서 3~4명의 예비후보가 15분 가량 면접을 진행한 것에 비하면 상당히 오랜 시간 면접을 진행한 셈이다.

홍 전 대표는 "제가 양산으로 가게 된 것은 2022년 정권 교체에 있어 PK(부산·울산·경남)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이라며 "부산·울산·경남에 중심축이 없이 때문에 이번에 '양산대전'을 마련하느냐 고향 출마를 컷오프 당한 셈"이라고 했다.

그는 공관위에서 수도권 험지 출마 요구가 있었느냐는 질문에 "일부 공관위원들이 수도권 출마를 요구했지만, 너무 늦었다"며 "PK에서 지역 선거를 해보는 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얘기를 (공관위원들에게) 했다"고 전했다.

홍 전 대표는 "공관위원 중에서 (양산을) 출마를 물어본 분들은 한 두 분 밖에 없다"며 "수도권 한강벨트 못지 않게 낙동강 벨트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그는 "김 위원장도 서울에 인재가 없으니까 고민이 많을 것"이라며 "(PK는) 40석이 걸려 있지만 여기(수도권은) 한석이다. 나한테까지 그렇게(수도권 출마)할 필요가 있겠냐"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양산은 내가 경남지사 선거를 할 때부터 만만치 않은 지역"이라며 "지난 총선과 대선, 지방선거 등 지역에서 3연패를 한 지역이다. 공관위에서 어떻게 판단할 지 기다려 봐야 한다" 덧붙였다. 

그는 이날 오후 황교안 대표의 종로 캠프 방문 일정이 취소된 것과 관련 "아직 공천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취소됐다"며 황 대표 쪽에서 취소했느냐는 질문에 "그런 셈"이라고 했다.


jrki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